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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화 별사탕 리뷰

[영화리뷰] <47미터> 제목이 죠스가 아니라 47미터인 이유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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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화 <47미터>를 보고 왔습니다.

매년 도돌이표처럼 만들어지는 상어 영화의 형편없는 퀄리티에 실망한 터라 볼 생각이 없었는데

'이 영화의 결말은 미쳤다!'라는 전투적인 마케팅에 혹해 결국 미끼를 덥석 물었는데요.

 

상어영화하면 왜 아직까지도 수십년 전 죠스를 떠올리며

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게 엄지척을 하는지 새삼 깨닫게 해주는 반쪽짜리 상어영화였습니다.

 

영화 <47미터>한장면여주인공들이 샤크 케이지에 갇혀 상어를 구경하는 영화의 한장면

 

상어를 전면으로 내세운 포스터뿐만 아니라,

샤크 케이지에 갇혀 해저 47미터로 추락했다는 설정만 보더라도,

관객들은 당연히 이 영화의 주인공들이 어떻게 상어와 사투를 벌일지 기대하며 관람하게 될 텐데요.

 

그런데 실망스럽게도 이 영화의 가장 큰 적은 상어가 아닌, 산소통이었습니다.

물론, 해저이니만큼 산소부족이 장애물로 쓰일 순 있지만,

그건 부수적인 정도로 쓰이고, 주적은 당연히 상어였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요.

 

<죠스>에서의 상어가 소름끼칠 정도로 영리하고 악랄한데다가 복수심까지 있는,

정말 다채로운 인격을 보유한 매력적인 악역캐릭터였다는 것에 비하면,

이 영화에서의 상어는 초반에만 약간의 공포감과 스릴을 선물할 뿐,

그저 난폭하고 멍청하고 굶주린 생명체...

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실망스런 모습을 보입니다.

 

주적이어야 할 상어가 날카로운 이빨 자랑만 하고 돌아다니니

당연히 다른 장애물인 산소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한참동안 할 수 밖에 없었고,

그 때문에 흡사 중후반부턴 재난영화 같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.

이 영화의 제목이 왜 죠스가 아니라 47미터인지 정확하게 알겠더라구요.

 

또한 '이 영화의 결말은 미쳤다'라고 까지 표현하며 마케팅하던 반전 포인트도

그저 말 그대로 생각지 못해서 놀랬던 반전일 뿐, 아무런 감흥도 주지 못했습니다.

제대로 된 반전영화라면 그저 관객들 뒤통수를 때리는 걸로 끝낼게 아니라,

가슴을 때려야 하는 건데, 이 영화의 제작자들은 서프라이즈~ 많이 놀랐지? 하는 정도의 수준이네요.

 

작가가 글을 쓸 때, 자신의 글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에게, 심지어 악역에게조차

왜 애정을 듬뿍 쏟으며 써야 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였네요.

 

제 별사탕점수는요.

상어영화인지 재난영화인지 헷갈리긴 하지만

그럼에도 조마조마하거나 스릴있는 장면들이 쭉 이어지는 걸로 보아서

5별사탕 만점에 2별사탕 주겠습니다.

별다른 기대 없이, 킬링타임용으로 보신다면 그럭저럭 볼만한 영화일 듯 합니다.

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리뷰이니, 다른 리뷰도 참고 하시고 관람 여부 결정하시구요.

 

공감과 구독 눌러주신 여러분, 당신은 나에게 천사입니다. ^^
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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